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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난은 기회입니다. (6)

"고난의 유익은 그 고난을 통하여 내가 하나님 보시기에 그릇행하였다는 것을 깨닫는 것과 하나님의 법을 배우게 된 것과 이제부터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게 된 것입니다(시 119:67, 71). 이러한 깨달음(나의 죄)과 배움(하나님의 말씀)과 지킴( 말씀 순종)이 없는 고난은 무익합니다." 1. 깨달음: 교만함(시119:69), 그릇 행함(67절), 마음의 살찜과 기름덩이(70절) [마음에 지방을 제거하라!: https://blog.naver.com/kdicaprio74/150112959844] 2. 배움: 자녀들의 위기를 통해 저는 선하신 주님께서(68절) 저를 선대하사(65절) 가르쳐주신(68절) 시편 63편 3절 말씀과 베드로전서 5장 10절 말씀을 배우게 되었습니다(71절). [20년 전 이 아빠의 품에 잠든 사랑하는 첫째 아기 주영이를 추모하면서 ... : https://blog.naver.com/kdicaprio74/221262767368] [금년 2019년 한 해를 영원히 과거로 보내기에 앞서 ...: https://blog.naver.com/kdicaprio74/221756284213] 3. 지킴: https://youtu.be/i6TfokavYN4?si=P1E4vvk_bnPOvabx

"누가 가짜(그리스도인)인가?"

"누가 가짜(그리스도인)인가?"




A. W. 토저 목사님은 “누가 가짜(그리스도인)인가?”에 대해 8가지로 말하고 있습니다. 

 

첫째, 가짜는 인스터트이다: “인스턴트 기독교는 번의 신앙의 행위로 모든 것이 끝났다고 가르치는 경향이 있다. 그러다 보니 이상의 영적 전진을 갈망하는 욕구를 억압한다.

 

둘째, 가짜는 인격의 변화를 소홀히 한다: “세월이 흐르면 문제가 해결될 것이라는 착각에서 벗어나는 것이 문제 해결의 첫걸음이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시간이 아니라 변화이다. 오직 하나님만이 우리를 변화시키실 있다.

 

셋째, 가짜는 하나님의 징계를 십자가 지는 것으로 착각한다: “하나님께 매를 맞아 아플 우리는 우리가 잠시 옳은 길에서 벗어나 있다고 느껴야 한다. 반면 십자가의 고통을 느낀다는 것은 우리가 옳은 길에 있음을 말해준다.

 

넷째, 가짜는 행함으로써 죄를 용서받으려 한다: “행함을 통해서 용서를 얻겠다는 시도는 결코 성공할 없다. 왜냐하면 자신의 잘못을 상쇄하려면 얼마나 많은 선행을 쌓아야 할지를 아무도 없기 때문이다.

 

다섯째, 가짜는 신조를 무시한다: “우리가 교리적 지식 없이 하나님의 신비를 체험할 있으며, 그것으로 충분하다고 말하면 된다. 진리는 명문화될 있는 것이며, 그것을 명문화한 것이 신조이다.

 

여섯째, 가짜는 신학을 경시한다: “이 세상에서 올바로 살고 영원한 하늘나라에 이르게 하는 필수적인 것은 신학이다. 우리는 어렵게 배우고 쉽게 잊어버리기 때문에 많은 어려움을 겪는다. 그러므로 우리는 굳게 결심하고 신학을 연구해야 한다.

 

일곱째, 가짜는 감정을 등한히 여긴다: “우리는 감정을 두려워하거나 무시해서는 된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하나님이 우리를 만드실 주신 우리의 정상적인 부분이기 때문이다.

 

여덜째, 가짜는 영적 균형감이 없다:“진리는 새와 같기 때문에 날개 하나로는 없다. 그러나 우리는 너무나 어리석게도 한쪽 날개를 아래로 쑤셔 박은 다른 한쪽 날개를 미친 듯이 퍼덕이며 날아보려고 애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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