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난의 유익은 그 고난을 통하여 내가 하나님 보시기에 그릇행하였다는 것을 깨닫는 것과 하나님의 법을 배우게 된 것과 이제부터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게 된 것입니다(시 119:67, 71). 이러한 깨달음(나의 죄)과 배움(하나님의 말씀)과 지킴( 말씀 순종)이 없는 고난은 무익합니다." 1. 깨달음: 교만함(시119:69), 그릇 행함(67절), 마음의 살찜과 기름덩이(70절) [마음에 지방을 제거하라!: https://blog.naver.com/kdicaprio74/150112959844] 2. 배움: 자녀들의 위기를 통해 저는 선하신 주님께서(68절) 저를 선대하사(65절) 가르쳐주신(68절) 시편 63편 3절 말씀과 베드로전서 5장 10절 말씀을 배우게 되었습니다(71절). [20년 전 이 아빠의 품에 잠든 사랑하는 첫째 아기 주영이를 추모하면서 ... : https://blog.naver.com/kdicaprio74/221262767368] [금년 2019년 한 해를 영원히 과거로 보내기에 앞서 ...: https://blog.naver.com/kdicaprio74/221756284213] 3. 지킴: https://youtu.be/i6TfokavYN4?si=P1E4vvk_bnPOvabx
짧은 말씀 묵상 빌라도 총독은 예수님에게 “ 네가 유대인의 왕이냐 ?” 하고 물었고 예수님께서는 “ 그렇다 ” 하시고 대제사장들과 장로들이 고소하는 말에 일체 대답하지 않으셨습니다 . 그 때 빌라도가 예수님께 “ 저 사람들이 너에 대해서 증언하는 말이 들리지 않느냐 ?'” 하고 물어도 예수님이 전혀 대답하지 않으시자 그는 아주 이상하게 생각하였습니다 ( 마태복음 27:11-14, 현대인의 성경 ). 왜 유대인의 왕이신 예수님께서 유대인 대제사장들과 장로들이 고소하는 말이 일체 대답하지 않으신 것일까요 ? 예수님께서는 그들의 증언하는 말을 다 들으셨으면서도 전혀 대답하지 않으셨습니다 . 로마 총독 빌라도의 입장에서는 아주 이상하게 생각할 수밖에 없었을 것입니다 . 안티 기독교인들의 거짓 증언의 말들에 전혀 대답하지 않을 때 세상 사람들은 충분히 이상하게 생각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대답보다 침묵이 필요할 때가 있는 것 같습니다 . 명절이 되면 총독은 백성이 원하는 죄수 하나를 석방하는 전례가 있어서 빌라도 총독은 모인 군중들에게 소문난 죄수인 바라바를 놓아줄까요 아니면 그리스도 예수를 놓아줄까요 하고 물었습니다 . 그 이유는 빌라도 총독은 유대인 지도자들이 예수님을 시기하여 자기에게 넘겨준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 이 과정에 빌라도의 아내는 사람을 보내어 빌라도에게 “ 당신은 그 죄 없는 사람에게 상관하지 마세요 . 지난 밤 꿈에 내가 그 사람 때문에 많은 고통을 받았어요 ” 하고 말을 전했고 , 대제사장들과 장로들은 군중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