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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votional Reflection Based on the Incident of Peter Cutting Off Malchus's Ear:

Devotional Reflection Based on the Incident of Peter Cutting Off Malchus's Ear: “Then one of those standing near drew his sword and struck the servant of the high priest, cutting off his ear.” ( Mark 14:47, Today's Korean Version ) 1. Identifying the People Involved: The person who stood beside Jesus and drew the sword was Simon Peter . The servant of the high priest was named Malchus . “Then Simon Peter, who had a sword, drew it and struck the high priest’s servant, cutting off his right ear. The servant’s name was Malchus.” ( John 18:10 ) 2. Jesus' Response to Peter's Action: (a) Jesus said: “Permit even this.” ( Luke 22:51, KJV: “Suffer ye thus far”; RSV: “No more of this” ) The Greek words clarify this: “ἕως τούτου” (“heōs toutou”) = “up to this point” or “even this” “ἐᾶτε” (“eate”) = “allow it,” “let it be,” “leave it alone” Therefore, Jesus is essentially saying: “Let them do what they are doing. Do not resist any further.” “If ...

소망의 인내 (데살로니가전서 1장 3절)

소망의 인내

 

“너희의 믿음의 역사와 사랑의 수고와 우리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소망의 인내를 우리 하나님 아버지 앞에서 끊임없이 기억함이니”(데살로니가전서 1 3).

 

      과연 저와 여러분은 소망의 인내를 목격하고 있습니까?

 

     사도 바울은 기도할  데살로니가 교회 성도들의 믿음의 역사와 사랑의 수고와 우리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소망의 인내를 끊임없이 기억하며 기도하였습니다.  과연 사도 바울이 끊임없이 기억하며 기도한 데살로니가 성도들의 소망의 인내는 무엇입니까?   소망의 인내를 우리는  2 가지로 요약할 수가 있습니다:

 

       첫째로데살로니가 교회 성도들의 소망의 인내란 예수님의 강림을 기다리는 것입니다.

 

       성경 데살로니가전서 1 10절을 보십시오: “또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리신 그의 아들이 하늘로부터 강림하실 것을 너희가 어떻게 기다리는지를 말하니 이는 장래의 노하심에서 우리를 건지시는 예수시니라.  데살로니가 교회 성도들은 바울을 통하여 복음이 능력과 성령과 큰 확신으로(5이르기 전(예수님 믿기 전)에는 우상을 섬기던 자들이었습니다(9).  그러한 우상 숭배자들을 하나님께서는 사랑하사 선택하시어(1:4) 부르사 하나님 나라와 영광에 이르게 하신 것입니다(2:12).  그러므로 말미암아 데살로니가 교회 성도들은 주 예수님의 강림하실 때 주 예수님 앞에서 바울의 소망과 기쁨과 자랑의 면류관이 되었습니다(19-20).  과연 저와 여러분에게 이러한 소망과 기쁨과 자랑의 면류관이 되는 사람들이 있습니까?  우리의 소망은 예수님의 재림입니다.  그리고 우리의 소망의 인내는 예수님의 재림을 기도하며기대하며기다리는 것입니다.  이러한 기다림이 과연 저와 여러분에게 있습니까?  예수님의 재림을 기다리는 성도들은 성도의 죽음을 접할 때 소망 없는 불신자들처럼 슬퍼하지 않습니다(5:13).  그 이유는 재림을 기다리며 준비하는 성도들은 예수님께서 죽으셨다가 다시 살아나셨음을 믿기 때문입니다(14).  더 나아가서 재림을 기대하며 준비하는 성도들이 슬퍼하지 않은 이유는 예수님 안에서 잠자는 자들(죽은 자들)도 하나님이 그와 함께 데리고 오실 줄 믿기 때문입니다(14).  한 마디로예수님의 재림을 기다리는 성도들은 소망 가운데 즐거워하며 환난 중에 참습니다(12:12).  이러한 즐거움과 참음이 저와 여러분에게 있습니까?

 

     둘째로데살로니가 교회 성도들의 소망의 인내란 거룩한 삶을 사는 것입니다.

 

      성경 데살로니가전서 3 13절을 보십시오: “너희 마음을 굳건하게 하시고 우리 주 예수께서 그의 모든 성도와 함께 강림하실 때에 하나님 우리 아버지 앞에서 거룩함에 흠이 없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바울은 소망과 기쁨과 자랑의 면류관이 된 데살로니가 교회 성도들을 위하여 “우리 주 예수께서 그의 모든 성도와 함께 강림하실 때에 하나님 우리 아버지 앞에서 거룩함에 흠이 없게 하시기를 원하노라”(3:13)고 간구하였습니다.  비슷한 바울의 기도가 데살로니가전서 5 23절에도 나와 있습니다: “평강의 하나님이 친히 너희를 온전히 거룩하게 하시고 또 너희의 온 영과 혼과 몸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강림하실 때에 흠 없게 보전되기를 원하노라.  왜 바울은 이렇게 간구한 것입니까?  그 이유는 “너희의 거룩함이”(4:2) 하나님의 뜻이기 때문입니다(3).  하나님이 그들을 부르심은 부정하게 하심이 아니라 거룩하게 하심이기에(7바울은 데살로니가 교회 성도들에게 음란을 버리고 각각 거룩함과 존귀함으로 자기의 아내 대할 줄을 알고 하나님을 모르는 이방인과 같이 색욕을 따르지 말라(4:3-5)고 권면한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주님의 재림을 기다리는 성도의 삶은 거룩한 삶입니다.  만일 저와 여러분이 예수님의 재림을 기도하며기대하며기다리고 있다면 우리는 하나님의 뜻대로 거룩해야 합니다.  과연 저와 여러분은 거룩한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까?

 

         주 예수 그리스도의 강림을 기다리며 거룩한 삶을 살므로 소망의 인내를 보여주었던 데살로니가 교회 성도들을 끊임없이 기억하면서 바울은 하나님께 감사 기도를 드렸습니다(1:2-3).  이러한 끊임없는 감사가 넘치는 새해 2011년이 되길 기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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