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의 확신 (11) [ 로마서 8 장 29-30 절 ] 로마서 8 장 30 절 말씀입니다 : “또 미리 정하신 그들을 또한 부르시고 부르신 그들을 또한 의롭다 하시고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셨느니라 . ” 여기서 “또한 의롭다 하시고”는 칭의를 말씀합니다 . 우리는 이미 로마서 3 장 21-26 절을 통하여 칭의에 대하여 7 가지 교훈을 받았습니다 : (1) 칭의의 창시자 , (2) 칭의 필요성 , (3) 칭의의 근거 , (4) 칭의의 통로 , (5) 칭의의 보편성 , (6) 칭의의 목적 , (7) 칭의의 결과 . 오늘은 “ 구원의 확신 (11)” 이란 제목 아래 로마서 8 장 30 절 하반절 “ 또한 영화롭게 하셨으니라 ” 는 말씀을 묵상하고자 함 . 3 단계로 묵상하려고 합니다 . 첫째로 , 부활의 단계입니다 . 우리가 부활하면 그것은 영화 ( 영광 ) 입니다 . 우리가 의롭다하심 ( 칭의 ) 을 입은 것은 우리 영혼이 부활한 것입니다 . 한 사람 아담의 범죄로 [ 창세기 2 장 17 절에서 말씀하고 있는 하나님의 명령을 불순종하였음 (3:6)] 말미암아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 이르렀는데 ( 롬 5:12) 그 사망이란 우리 영혼이 죽었습니다 [ 참고 : ( 엡 2:1, 현대인의 성경 ) “ 여러분은 불순종과 죄 때문에 영적으로 죽었던 사람들입니다 ”]. 즉 , 우리는 생명이신 하나님과 분리된 것입니다 . 그래서 우리는 영혼이 멸망당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 이런...
새 사람을 입으라! (8)
“긍휼”이란 히브리어로 ‘라카밈’인데, 이것은 야웨의 자궁을 일컫는 말입니다. 저는 “자궁의 지혜”에 대해서 인터넷 기사를
읽으면서
3가지로 요약을 한 후 그 3가지 자궁의 특징을 하나님의 긍휼과 3가지 로
비교해 보았습니다: (1) 마치 자궁이 “이물질”을 거부하지 아니하고 받아들이는 것처럼 성부
하나님께 서는
우리 죄인들을 거부하지 않으시고 용납하십니다. (2) 마치 자궁이 태반 혈관의 침투를 받아들이므 로 태반을 자라나게 하도록 영양을 공급하는 것처럼 성자
예수님께서는 우리 죄인들의 ‘죄 침투’까지 용납 하시므로, 즉 죄를 대신 걸머지시므로 십자가에 죽으 심으로 말미암아 우리에게 생명의 떡을 공급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이 생명의 떡이신 예수님을 믿는 자마다 이젠
더이상 ‘죄 침투’를 막으시사 온 몸과 영혼을 더럽히지 못하게 ‘죄의 소통’을 막으십니다. (3) 마치 자궁에서 아기가 자라나는 동안 세포의 자연사를
자궁내막이 막아 주고 또한 임신 후기에는 산모의 배 벽에서 태아의 움직임을 편하게 만들고자 자궁 이 얇고 부드럽게 되는 것처럼 성령 하나님께서는
우리로 하여금 생동력있고 주님 안에서 마음껏 움직이도록 신앙생활을 하게하시고 계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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