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고난은 기회입니다. (6)

"고난의 유익은 그 고난을 통하여 내가 하나님 보시기에 그릇행하였다는 것을 깨닫는 것과 하나님의 법을 배우게 된 것과 이제부터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게 된 것입니다(시 119:67, 71). 이러한 깨달음(나의 죄)과 배움(하나님의 말씀)과 지킴( 말씀 순종)이 없는 고난은 무익합니다." 1. 깨달음: 교만함(시119:69), 그릇 행함(67절), 마음의 살찜과 기름덩이(70절) [마음에 지방을 제거하라!: https://blog.naver.com/kdicaprio74/150112959844] 2. 배움: 자녀들의 위기를 통해 저는 선하신 주님께서(68절) 저를 선대하사(65절) 가르쳐주신(68절) 시편 63편 3절 말씀과 베드로전서 5장 10절 말씀을 배우게 되었습니다(71절). [20년 전 이 아빠의 품에 잠든 사랑하는 첫째 아기 주영이를 추모하면서 ... : https://blog.naver.com/kdicaprio74/221262767368] [금년 2019년 한 해를 영원히 과거로 보내기에 앞서 ...: https://blog.naver.com/kdicaprio74/221756284213] 3. 지킴: https://youtu.be/i6TfokavYN4?si=P1E4vvk_bnPOvabx

큰 죄악에서 큰 일을 행하시는 하나님?

큰 죄악에서 큰 일을 행하시는 하나님?



사무엘 시대 이스라엘 백성들이 모든 나라와 같이 자기들에게 왕을 세워 자기들을 다스리게 달라고 것은(삼상 8:5) 하나님을 버려 자기들의 왕이 되지 못하게 것이요(7), 하나님의 목전에서 범한 죄악이었습니다(12:17).  그러면 이스라엘 백성들은 왕을 구한 것일까요?   이유는 물론 당시 사사였던 사무엘의 아들이(요엘과 아비야) 아버지 사무엘의 행위를 따르지 않고[(사무엘은 어려서부터 늙어 머리가 희어졌을 때까지 이스라엘 백성 앞에 출입을 하면서 아무 뇌물도 받지 않았는데(12:2-3)] 이익을 따라 뇌물을 받고 판결을 굽게 했기 때문이기도 하겠지만(8:1-3) 또한 이스라엘 백성들이 암몬 자손의 나하스가 그들을 치러 오는 것을 보고(12:12) 자기들도 왕이 있어서 자기들을 다스리며 자기들 앞에 나가서 자기들의 싸움을 싸우길 원했기 때문입니다(8:20).  그런데 이해가 안되는 점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왕을 구한 것은 하나님의 목전에서 범한 죄악인데도 불구하고(12:17) 하나님께서는 그들이 구한 왕을 그들 가운데 세워주셨다는 것입니다(8:22; 12:13).   하나님께서는 그들의 죄악의 기도를 들어주시사 그들에게 " " 행하신 것일까요?(24)  어쩌면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여금 왕이신 하나님을 섬기는 것이 인간 왕을 섬기는 것보다 얼마나 좋은지를 깨닫게 하시고자 그러신 것은 아닐까요?(대하 12:8)  쩌면 하나님께서는 그들이 하나님의 목전에서 범한 죄악의 큼을 그들에게 밝히 알게 하시되(삼상 12:17) 장차 사울 왕부터 해서 이스라엘의 모든 왕들의 죄로 말미암아 이스라엘 백성들이 이방 나라들의 왕들에게 고통을 당하게 하시다가 결국에 가서는 하나님의 나라의 왕이시요 왕중의 왕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땅에 보내시사  이스라엘인 하나님의 사랑 가운데 선택을 받은 우리를 구원하시고 하나님의 백성으로 삼으시사 영원히 다스리시려고 하신 것은 아닐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