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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원의 확신 (11) (로마서 8장 29-30절)

구원의 확신 (11)       [ 로마서 8 장 29-30 절 ]     로마서 8 장 30 절 말씀입니다 : “또 미리 정하신 그들을 또한 부르시고 부르신 그들을 또한 의롭다 하시고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셨느니라 . ”   여기서 “또한 의롭다 하시고”는 칭의를 말씀합니다 .   우리는 이미 로마서 3 장 21-26 절을 통하여 칭의에 대하여 7 가지 교훈을 받았습니다 : (1) 칭의의 창시자 , (2) 칭의 필요성 , (3) 칭의의 근거 , (4) 칭의의 통로 , (5) 칭의의 보편성 , (6) 칭의의 목적 , (7) 칭의의 결과 .     오늘은 “ 구원의 확신 (11)” 이란 제목 아래 로마서 8 장 30 절 하반절 “ 또한 영화롭게 하셨으니라 ” 는 말씀을 묵상하고자 함 .   3 단계로 묵상하려고 합니다 .   첫째로 , 부활의 단계입니다 .   우리가 부활하면 그것은 영화 ( 영광 ) 입니다 .   우리가   의롭다하심 ( 칭의 ) 을 입은 것은 우리 영혼이 부활한 것입니다 .   한 사람 아담의 범죄로 [ 창세기 2 장 17 절에서 말씀하고 있는 하나님의 명령을 불순종하였음 (3:6)] 말미암아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 이르렀는데 ( 롬 5:12) 그 사망이란 우리 영혼이 죽었습니다 [ 참고 : ( 엡 2:1, 현대인의 성경 ) “ 여러분은 불순종과 죄 때문에 영적으로 죽었던 사람들입니다 ”].   즉 , 우리는 생명이신 하나님과 분리된 것입니다 .   그래서 우리는 영혼이 멸망당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   이런...

상대방의 말을 들은 후에 결정해서 행동으로 옮겨도 늦지 않습니다.

 

상대방의 말을 들은 후에 결정해서 행동으로 옮겨도 늦지 않습니다.






르우벤 지파와 갓 지파와 므낫세 동쪽 반 지파는 요단강을 건너기 직전, 아직 가나안 땅에 있을 때에 강가에 굉장히 큰 단 하나를 쌓았습니다.  그 때 요단강 서쪽에 남은 이스라엘 백성이 그들이 행한 일을 듣고 실로에 군대를 모아서 그들의 형제 지파들과 싸울 준비를 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잘 한 것은 먼저 제사장 엘르아살의 아들 비느하스가 이끄는 대표단을 강 건너 길르앗 땅의 르우벤 지파와 갓 지파와 므낫세 동쪽 반 지파에게 보내어 그 큰 단을 쌓은 그들의 목적을 들은 것입니다.  그들의 목적은 결코 번제나 소제나 다른 제사를 드릴 목적으로 성막 앞에 있는 그들의 하나님 여호와의 단 외에 다른 단을 쌓아 여호와를 저버리거나 여호와를 거역하려고 했던 것이 아니라 훗날 요단강 서쪽에 남은 이스라엘 백성의 후손들이 르우벤 지파와 갓 지파와  므낫세 동쪽 반 지파의 후손들에게 "너희는 여호와 우리 하나님과 아무 관계가 없다고 하는 말을 못하도록 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이 목적을 알게 된 제사장 비느하스는 그들에게 "이제야 여호와께서 우리와 함께 계신 줄을 알겠소.  당신들은 여호와를 거역한 것이 아니라 오히려 이스라엘 백성을 여호와의 형벌에서 구해낸 셈이 되었소!"라고 말했습니다(여호수아 22:10-31, 현대인의 성경).  이 말씀을 묵상할 때 대화의 중요성을 생각하게 됩니다.  무턱대고 오해를 해서 싸우려 하지 않고 먼저 상대방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결정해도 늦지 않다는 것입니다.  상대방이 왜 그리 행했는지 그 목적이나 이유를 들은 후에 결정해서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 지혜롭게 행하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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