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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 아들을 내주신 이 (로마서 8장 32절)

자기 아들을 내주신 이     [ 로마서 8 장 32 절 ]   로마서 8 장 31 절 말씀입니다 : “ 그런즉 이 일에 대하여 우리가 무슨 말 하리요 만일 하나님이 우리를 위하시면 누가 우리를 대적하리요 .”   우리가 지난 주 수요 예배 때 하나님이 우리를 위하신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는지 로마서 8 장 29-30 절 말씀 중심으로만 5 가지로 묵상했었습니다 .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하여 하신 일은 (1) 우리를 미리 아셨습니다 .   즉 , 하나님께서는 창세 전에 우리를 사랑하셨습니다 , (2) 우리를 미리 정하셨습니다 .   즉 , 하나님께서 창세 전에 우리를 택하셨습니다 , (3) 우리를 부르셨습니다 , (4) 우리를 의롭다하셨습니다 ( 칭의 ), (5) 우리를 영화롭게 하셨습니다 .   오늘은 원래 로마서 8 장 26-28 절 말씀 중심으로 하나님이 우리를 위하신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는지를 묵상해야 하지만 어려움이 있어서 짧게 생각하고 오늘 본문인 로마서 8 장 32 절을 묵상하고자 합니다 :   첫째로 , 하나님께서 우리를 위하여 하시는 일은 성도인 우리의 연약함을 도우십니다 .   로마서 8 장 26 절 말씀입니다 : “ 이와 같이 성령도 우리의 연약함을 도우시나니 우리는 마땅히 기도할 바를 알지 못하나 오직 성령이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우리를 위하여 친히 간구하시느니라 ”[( 현대인의 성경 ) “ 성령님도 우리의 연약함을 도와주십니다 . 우리가 어떻게 기도해야 될지 모를 때 성령님이 말할 수 없는 탄식으로 우리를 위해 기도해 주십니다 ”].   성자 ...

"주의하라" (1)

주의하라” (1)

 

 

 

 

“이단”으로 분류하는 기준은 무엇입니까?  “’이단’ ‘다를 이’에 ‘끝 단’자로 구성 된 단어이며 ‘끝이 다른 것’을 의미한다.  하지만 이단을 의미하는 영어 명사 ‘헤러시’(heresy)의 어근에 해당하는 헬라어 단어 ‘하이레시스’가 신약성경에 서는 ‘사두개파’, ‘바리 새파’, ‘파당’ 등과 같은 ‘분파’를 의미하는 중립적 개념이다.  1세기의 사도들은 일종의 ‘특정 집단’을 가리키는 의미로 그 단어를 사용한 것이다.  하지만 2세기의 속사도교부 들은 그 용어를 부정과 차별의 의미를 내포한 평가적 의미로 사용하기 시작하는데, 이것이 오늘 우리가 사용하는 이단의 의미다.  그러므로 이단이란 용어는 이미 2세기부터 기독교인들에게 아주 익숙한 개념이 (인터넷).  영국 신학자 맥그래스에 의하면, “이단은 우발적이든 고의든 주인의 집안에 대안적 신념 체계를 세우는 수단, 즉 일종의 트로이 목마 같은 것이다.  이단은 겉으로는 기독교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파괴적 씨앗을 심는 신앙의 원수이다. . “오늘날 ‘이단’이란 말은 ‘완전히 다른 복음’, 즉 기독교에 포함시킬 수 없는 단체나 모임에 적용하는 용어다.  그렇다면 기독교가 아니라고 단정할 수 있는 기준, 즉 이단의 기준은 무엇인가?  기독교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전혀 기독교가 아닌 집단으로 분류할 수 있는 기준은 ‘삼위일체’와 ‘그리스도의 양성’에 관한 정통 기독교 교리를 부인하거나 크게 벗어나는 것이다.  이런 점에서 믿음의 대상인 신론과 기독론이 다를 경우, 이것을 ‘이단’으로 규정할 수 있다”(인터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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