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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난은 기회입니다. (6)

"고난의 유익은 그 고난을 통하여 내가 하나님 보시기에 그릇행하였다는 것을 깨닫는 것과 하나님의 법을 배우게 된 것과 이제부터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게 된 것입니다(시 119:67, 71). 이러한 깨달음(나의 죄)과 배움(하나님의 말씀)과 지킴( 말씀 순종)이 없는 고난은 무익합니다." 1. 깨달음: 교만함(시119:69), 그릇 행함(67절), 마음의 살찜과 기름덩이(70절) [마음에 지방을 제거하라!: https://blog.naver.com/kdicaprio74/150112959844] 2. 배움: 자녀들의 위기를 통해 저는 선하신 주님께서(68절) 저를 선대하사(65절) 가르쳐주신(68절) 시편 63편 3절 말씀과 베드로전서 5장 10절 말씀을 배우게 되었습니다(71절). [20년 전 이 아빠의 품에 잠든 사랑하는 첫째 아기 주영이를 추모하면서 ... : https://blog.naver.com/kdicaprio74/221262767368] [금년 2019년 한 해를 영원히 과거로 보내기에 앞서 ...: https://blog.naver.com/kdicaprio74/221756284213] 3. 지킴: https://youtu.be/i6TfokavYN4?si=P1E4vvk_bnPOvabx

오랫동안 밀접한 관계를 유지해왔다는 그 자체가 문제였다고 생각합니다.

오랫동안 밀접한 관계를 유지해왔다는 그 자체가 문제였다고 생각합니다. 






느헤미야가 예루살렘에 없었을 때 이스라엘의 대적(원수)인 도비야는 제물로 바칠 곡식, , 성전 기구, 레위 사람과 성가대원과 문지기에게 주는 곡식과 새 포도주와 기름의 십일조, 그리고 제사장들에게 주는 예물을 보관하도록 되어 있는 큰 방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도비야로 하여금 그 큰 방을 사용하도록 한 사람은 바로 성전 골방을 맡은 제사장 엘리아십이었는데 그는 도비야와 오랫동안 밀접한 관계를 유지해 온 사람이었습니다.  느헤미야가 다시 예루살렘으로 돌아왔을 때 엘리아십이 하나님의 성전에 있는 방을 도비야에게 제공한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분노를 금할 수가 없어서 도비야의 모든 물건을 밖으로 집어 던지고 명령하여 그 방을 정결하게 한 다음 성전 기구와 제물로 바칠 곡식과 향을 다시 들여놓았습니다(느헤미야 13:4-9, 현대인의 성경).  저는 이 말씀을 묵상할 때 제사장 엘리아십은 이스라엘의 대적(원수)인 도비야와 관계를 끊었어야 했는데(또는 자기 자신을 도비야로부터 분리시켰어야 했는데) 오랫동안 밀접한 관계를 유지해왔다는 그 자체가 문제였다고 생각합니다.  제사장 엘리아십은 그리 못했기에 결국에 가서는 그 큰 방을 도비야에게 제공하여 사용하도록 한 것입니다.  어떻게 이스라엘의 대적(원수)으로 하여금 그 큰 방을 사용하도록 할 수 있었을까요?  이것은 마치 주님의 종인 목사님이 우리의 원수인 사탄의 종을 우리 교회 안으로 초청한 것이나 마찬가지라 생각합니다.  그 결과 그 사탄의 종이 교회 안에서 무슨 일을 하겠습니까?  그러므로 우리는 느헤미야처럼 분노를 금할 수 없어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 사탄의 종을 교회 밖으로 좇아내고 또한 그의 모든 물건 등을 교회 밖으로 집어 던져버려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회개하여 우리 마음과 교회를 정결하게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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