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난의 유익은 그 고난을 통하여 내가 하나님 보시기에 그릇행하였다는 것을 깨닫는 것과 하나님의 법을 배우게 된 것과 이제부터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게 된 것입니다(시 119:67, 71). 이러한 깨달음(나의 죄)과 배움(하나님의 말씀)과 지킴( 말씀 순종)이 없는 고난은 무익합니다." 1. 깨달음: 교만함(시119:69), 그릇 행함(67절), 마음의 살찜과 기름덩이(70절) [마음에 지방을 제거하라!: https://blog.naver.com/kdicaprio74/150112959844] 2. 배움: 자녀들의 위기를 통해 저는 선하신 주님께서(68절) 저를 선대하사(65절) 가르쳐주신(68절) 시편 63편 3절 말씀과 베드로전서 5장 10절 말씀을 배우게 되었습니다(71절). [20년 전 이 아빠의 품에 잠든 사랑하는 첫째 아기 주영이를 추모하면서 ... : https://blog.naver.com/kdicaprio74/221262767368] [금년 2019년 한 해를 영원히 과거로 보내기에 앞서 ...: https://blog.naver.com/kdicaprio74/221756284213] 3. 지킴: https://youtu.be/i6TfokavYN4?si=P1E4vvk_bnPOvabx
왜 그들이 약속을 먼저 다 지키는 것을 확인한 후 길르앗 땅을 주게 했을까요?
모세는 르우벤 자손과 갓 자손의 요청을 즉각 들어주지 않고 그들이
약속한 대로 이행을 다 한 후에 길르앗 땅을 그들에게 주게 했습니다.
그러나 만일 그들이 약속을 이행하지 않으면 길르앗 땅을 주지 않고 약속의 땅인 가나안 땅에서 나머지 이스라엘
자손들과 함께 당을 분배 받도록 했습니다(민수기 32:29-30, 현대인의
성경). 이 말씀을 묵상할 때 저는 모세는 르우벤 자손과 갓 자손을 믿고(신뢰하고) 그들에게 먼저 길르앗 땅을 줄 수도 있었을 텐데 그리하지 않고 왜 그들이 약속을
먼저 다 지키는 것을 확인한 후 길르앗 땅을 주게 했을까 라는 의문이 듭니다. 그것은 이스라엘의 지도자 모세에게는 르우벤 자손과 갓 자손이
원하는 길르앗 땅을 그들에게 주는 것보다 그들이 한 약속을 지켜 나머지 이스라엘 자손들과 함께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주시기로 약속한 가나안 땅을
"정복"하는 것이 우선이었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그 하나님의 약속이 성취될 때까지 르우벤 자손과 갓 자손도
다른 이스라엘 자손들과 함께 먼저 의무를
감당한 후에야 그들이 원하는 길르앗 땅을 주게 한 것입니다.
만일 이 생각이 맞다면, 교회의 지도자는 주님께서 주님의 교회를 세우시겠다는
약속의 말씀(마태복음 16:18)이 먼저 성취되는 과정에 온 교우들이
함께 각자의 의무를 다 감당하는 것을 우선시해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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