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의 확신 (11) [ 로마서 8 장 29-30 절 ] 로마서 8 장 30 절 말씀입니다 : “또 미리 정하신 그들을 또한 부르시고 부르신 그들을 또한 의롭다 하시고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셨느니라 . ” 여기서 “또한 의롭다 하시고”는 칭의를 말씀합니다 . 우리는 이미 로마서 3 장 21-26 절을 통하여 칭의에 대하여 7 가지 교훈을 받았습니다 : (1) 칭의의 창시자 , (2) 칭의 필요성 , (3) 칭의의 근거 , (4) 칭의의 통로 , (5) 칭의의 보편성 , (6) 칭의의 목적 , (7) 칭의의 결과 . 오늘은 “ 구원의 확신 (11)” 이란 제목 아래 로마서 8 장 30 절 하반절 “ 또한 영화롭게 하셨으니라 ” 는 말씀을 묵상하고자 함 . 3 단계로 묵상하려고 합니다 . 첫째로 , 부활의 단계입니다 . 우리가 부활하면 그것은 영화 ( 영광 ) 입니다 . 우리가 의롭다하심 ( 칭의 ) 을 입은 것은 우리 영혼이 부활한 것입니다 . 한 사람 아담의 범죄로 [ 창세기 2 장 17 절에서 말씀하고 있는 하나님의 명령을 불순종하였음 (3:6)] 말미암아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 이르렀는데 ( 롬 5:12) 그 사망이란 우리 영혼이 죽었습니다 [ 참고 : ( 엡 2:1, 현대인의 성경 ) “ 여러분은 불순종과 죄 때문에 영적으로 죽었던 사람들입니다 ”]. 즉 , 우리는 생명이신 하나님과 분리된 것입니다 . 그래서 우리는 영혼이 멸망당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 이런...
사명을 받은 교회의 일꾼 (1)
첫째로, 사명을
받은 교회의 일꾼은 교회를 위하여 고난을 받습니다. “나는 이제 너희를 위하여 받는 괴로움을 기뻐하고 그리스도의
남은 고난을 그의 몸 된 교회를 위하여 내 육체에 채우노라”(골1:24).
사도 바울은
교회를 위하여 고난(괴로움)을
받는 것을 기뻐할 수 있었던 비결은 예수 그리스도를 위하여 고난을 받는 것은 은혜로 여겼기 때문이요(빌1:29),
고난은 인내를, 인내는 연단
된 인격을, 연단 된 인격은 희망(소망)을
갖게 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이요(롬5:3-4),
또한 자기가 주님과 주님의 교회를 위하여 고난을 받는다 할지라도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이 전파되었기 때문이었습니다(빌1:12-18).
바울은 그리스도께서
자신의 몸인 교회를 위해 받으신 고난에 남은 부분을 자기 몸으로 겪고 있다고 말했는데 그 의미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 교회를 위해 몸소 당하신
모든 고난이 우리를 구원하심에 있어서 충분하지 않거나 부족하다는 의미가 결코 아닙니다. 예수님께서 이 땅에서 우리의 구원을 위하여 당하신 고난을
충분(sufficient)합니다. 이 말씀의 의미는 신랑되신 예수님께서 우리 교회를 위해
이 땅에 계실 동안 고난을 받으셨던 것처럼 신부 된 교회인 우리 또한 예수님의 고난에 동참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우리도 바울처럼
주님의 교회를 위해 받는 고난을 기뻐해야 합니다. “생각하건대 현재의 고난은 장차 우리에게 나타날 영광과
비교할 수 없도다”(롬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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