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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난은 기회입니다. (6)

"고난의 유익은 그 고난을 통하여 내가 하나님 보시기에 그릇행하였다는 것을 깨닫는 것과 하나님의 법을 배우게 된 것과 이제부터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게 된 것입니다(시 119:67, 71). 이러한 깨달음(나의 죄)과 배움(하나님의 말씀)과 지킴( 말씀 순종)이 없는 고난은 무익합니다." 1. 깨달음: 교만함(시119:69), 그릇 행함(67절), 마음의 살찜과 기름덩이(70절) [마음에 지방을 제거하라!: https://blog.naver.com/kdicaprio74/150112959844] 2. 배움: 자녀들의 위기를 통해 저는 선하신 주님께서(68절) 저를 선대하사(65절) 가르쳐주신(68절) 시편 63편 3절 말씀과 베드로전서 5장 10절 말씀을 배우게 되었습니다(71절). [20년 전 이 아빠의 품에 잠든 사랑하는 첫째 아기 주영이를 추모하면서 ... : https://blog.naver.com/kdicaprio74/221262767368] [금년 2019년 한 해를 영원히 과거로 보내기에 앞서 ...: https://blog.naver.com/kdicaprio74/221756284213] 3. 지킴: https://youtu.be/i6TfokavYN4?si=P1E4vvk_bnPOvabx

복음의 소망에 흔들리지 마십시다. (2)

복음의 소망에 흔들리지 마십시다. (2)

 

 

 

사도 바울은 이미 골로새서 13-4절에서 골로새 교회의 신실한 성도들을 위하여 하나님께 기도할 때마다 하나님께 감사하는 이유가 바로 그들이 예수님을 잘 믿고 있기 때문이다 라고 말했는데 23절에 와서는 만일 너희가 믿음에 거하고 터 위에 굳게 서서 …”라고 말했습니다.  그 이유는 사도 바울은 그들이 믿음에 굳게 서 있길 그리도 원했기 때문입니다.  그 이유는 그 당시 이단 사상들이 골로새 교회를 위협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맥아더).  그 이단 사상은 (1) 거짓 철학이었습니다(2:8).  영지주의의 초기 형태로 물질은 악한 것이라 주장하여 예수님의 성육신을 부인했습니다.  또 특별한 지식이 있어야 구원받을 수 있다고 주장하며, 예수님의 구속으로 인한 구원을 부인했습니다.  (2) 유대교적 율법주의였습니다(16).  유대주의자들은 육체의 할례, 음식의 규례, 특별한 절기의 준수가 구원과 관계있다고 주장했습니다.  (3) 천사를 숭배하는 신비주의였습니다(18).  사람이 직접 하나님께 경배드리는 것은 교만한 태도이며, 둘 사이의 중보자인 천사를 숭배하는 것이 겸손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지금 다양한 이단 사상들이 우리 교회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에 굳게 서 있어서 복음의 소망에 흔들리지 말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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