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난의 유익은 그 고난을 통하여 내가 하나님 보시기에 그릇행하였다는 것을 깨닫는 것과 하나님의 법을 배우게 된 것과 이제부터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게 된 것입니다(시 119:67, 71). 이러한 깨달음(나의 죄)과 배움(하나님의 말씀)과 지킴( 말씀 순종)이 없는 고난은 무익합니다." 1. 깨달음: 교만함(시119:69), 그릇 행함(67절), 마음의 살찜과 기름덩이(70절) [마음에 지방을 제거하라!: https://blog.naver.com/kdicaprio74/150112959844] 2. 배움: 자녀들의 위기를 통해 저는 선하신 주님께서(68절) 저를 선대하사(65절) 가르쳐주신(68절) 시편 63편 3절 말씀과 베드로전서 5장 10절 말씀을 배우게 되었습니다(71절). [20년 전 이 아빠의 품에 잠든 사랑하는 첫째 아기 주영이를 추모하면서 ... : https://blog.naver.com/kdicaprio74/221262767368] [금년 2019년 한 해를 영원히 과거로 보내기에 앞서 ...: https://blog.naver.com/kdicaprio74/221756284213] 3. 지킴: https://youtu.be/i6TfokavYN4?si=P1E4vvk_bnPOvabx
바라바 보다 더 큰 죄인 예수?
어떻게 그 무리들은 "폭동과 살인죄로 감옥에 갇힌 죄수"인 "바라바"를 "석방"해 달라고 로마 총독 본디오 빌라도에게 요구하고 예수님은 저주의 나무인 십자가에 못 박으라고로 그리도 큰 소리로 채촉한 것일까요? (눅 23:23, 25) 그 유대인들의 입장에서는 나사렛 예수가 바라바 보다 더 큰 죄인으로 여겼기 때문입니다. 그들의 관점에서는 바라바는 폭동과 살인죄였지만 예수의 죄는 신성 모독죄요(5:21; 마11:27; 27:43) 또한 성전 모독죄(요2:19)였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예수님을 믿지 않는 불신앙이란 우리의 죄를 짊어지시고 십자가에 죽으시고자 이 세상에 오신 죄 없으신 예수님을 무지한 가운데 십자가에 못 박게 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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