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고난은 기회입니다. (6)

"고난의 유익은 그 고난을 통하여 내가 하나님 보시기에 그릇행하였다는 것을 깨닫는 것과 하나님의 법을 배우게 된 것과 이제부터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게 된 것입니다(시 119:67, 71). 이러한 깨달음(나의 죄)과 배움(하나님의 말씀)과 지킴( 말씀 순종)이 없는 고난은 무익합니다." 1. 깨달음: 교만함(시119:69), 그릇 행함(67절), 마음의 살찜과 기름덩이(70절) [마음에 지방을 제거하라!: https://blog.naver.com/kdicaprio74/150112959844] 2. 배움: 자녀들의 위기를 통해 저는 선하신 주님께서(68절) 저를 선대하사(65절) 가르쳐주신(68절) 시편 63편 3절 말씀과 베드로전서 5장 10절 말씀을 배우게 되었습니다(71절). [20년 전 이 아빠의 품에 잠든 사랑하는 첫째 아기 주영이를 추모하면서 ... : https://blog.naver.com/kdicaprio74/221262767368] [금년 2019년 한 해를 영원히 과거로 보내기에 앞서 ...: https://blog.naver.com/kdicaprio74/221756284213] 3. 지킴: https://youtu.be/i6TfokavYN4?si=P1E4vvk_bnPOvabx

이것이 바로 지혜로운 자의 삶입니다.

“지혜’란 무엇입니까?  켄 가이어에 의하면 지혜란 히브리 단어로 ‘살아가는 기술’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그 기술은 마음에 하나님의 음성을 더욱 민감히 듣는 습관을 기름으로써 배울 수 있다고 합니다.  C. S. 루이스는 “피조물로서 인간 최대의 존엄성은 주도권이 아니라 반응에 있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면 우리는 듣는 것입니다.  그분이 씨를 뿌리시면 우리는 받는 것입니다.  씨를 뿌리는 것은 광야 같은 인간의 심령에 에덴을 복원하시는 하나님의 시도인 것입니다.  씨를 받는 것은 그 일에 동참하는 우리의 몫입니다(인터넷). 우리는 찰스 스윈돌의 말처럼 “광야의 지혜”가 필요합니다.  "광야”에 해당하는 히브리어 단어는 ‘미드바르’입니다.  이 단어는 ‘말하다’라는 뜻인 ‘다바르’에서 나왔습니다.  이러한 어근에 비춰볼 때, 광야는 하나님이 말씀하시는 곳, 하나님이 가장 중요한 그분의 메시지를 우리에게 주시는 곳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스스로 광야로 들어가 한적한 곳에서 하나님의 음성을 들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 주님의 음성을듣고 순종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지혜로운 자의 삶입니다(인터넷).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