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난의 유익은 그 고난을 통하여 내가 하나님 보시기에 그릇행하였다는 것을 깨닫는 것과 하나님의 법을 배우게 된 것과 이제부터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게 된 것입니다(시 119:67, 71). 이러한 깨달음(나의 죄)과 배움(하나님의 말씀)과 지킴( 말씀 순종)이 없는 고난은 무익합니다." 1. 깨달음: 교만함(시119:69), 그릇 행함(67절), 마음의 살찜과 기름덩이(70절) [마음에 지방을 제거하라!: https://blog.naver.com/kdicaprio74/150112959844] 2. 배움: 자녀들의 위기를 통해 저는 선하신 주님께서(68절) 저를 선대하사(65절) 가르쳐주신(68절) 시편 63편 3절 말씀과 베드로전서 5장 10절 말씀을 배우게 되었습니다(71절). [20년 전 이 아빠의 품에 잠든 사랑하는 첫째 아기 주영이를 추모하면서 ... : https://blog.naver.com/kdicaprio74/221262767368] [금년 2019년 한 해를 영원히 과거로 보내기에 앞서 ...: https://blog.naver.com/kdicaprio74/221756284213] 3. 지킴: https://youtu.be/i6TfokavYN4?si=P1E4vvk_bnPOvabx
하나님의 일을 생각하지 않고 사람의 일을 생각하면 넘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베드로는 예수님께 “모든 사람이 다 주님을 버린다 해도 저는 절대로 주님을 버리지 않겠습니다.”하자 예수님이 베드로에게 “내가 분명히 너에게 말하지만 바로 오늘 밤 닭 울기 전에 네가 세 번이나 나를 모른다고 말할 것이다.” 하셨습니다.
그러나 베드로는 “내가 주님과 함께 죽는 한이 있더라도 절대로 주님을 모른다고 하지는 않겠습니다.” 하고 장담하였습니다. 그리고 다른 제자들도 다 그렇게 말하였습니다(마태복음 26:33-35, 현대인의 성경).
저는 이 말씀을 묵상할 때 몇 가지 생각이 듭니다: (1) 역시 “절대로”란 말은 절대하면 안 된다는 생각입니다. 하하.
(2) 예수님께서 “분명히” 베드로에게 말씀하셨다는 것은 그 말씀이 ‘반드시’ 이루어진다는 생각입니다.
(3) 비록 베드로는 자기 입으로는 “내가 주님과 함께 죽는 한이 있더라도 절대로 주님을 모른다고 하지는 않겠습니다”하고 말은 했지만 실제로 그는 예수님께서 “분명히” 베드로에게 “바로 오늘 밤 닭 울기 전에 네가 세 번이나 나를 모른다고 말할 것이다”하신 말씀대로 예수님을 세 번이나 모른다고 부인했습니다(70, 72, 74절).
하나님의 일을 생각하지 않고 사람의 일을 생각하면 넘어질 수밖에 없습니다(참고: 마태복음 16: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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